본문으로 바로가기

2. OpenRTB Basics

category Programming 2019.04.13 02:20
다음 그림은 거래소와 입찰자 간의 OpenRTB 상호 작용을 설명한다. 

  0) 광고 요청은 게시자 사이트 또는 응용 프로그램에서 발생한다.
  1) 각 인바운드 광고 요청의 경우 입찰 요청이 입찰자에게 뿌려지고 응답은 일반적인 경매 규칙에 따라 평가 되며, 승자는 결정된다. 
  2) 입찰 우승자는 우승 통지를 통해 경매 승리를 통보 받는다. 광고 마크 업은 in the bid prospectively or in response to the win notice 한쪽에 포함된다.
  3) OpenRTB 스펙의 범위를 벗어나는 교환에 의해 규정된 다양한 정책을 수용하기 위해 별도의 청구 고지를 사용할 수 있다. (예 : 기기 배송, 조회 가능성 등에 대한 청구)
  4) 우승 통지는 입찰자의 가격 산정 알고리즘에 성공을 알리고는 반면, 청구 고지는 지출이 실제로 적용된 것을 나타냅니다.
  5) 상실 통지는 입찰자에게 입찰가가 낙찰 되지 않은 이유를 알리는 데 사용할 수 있다.
  6) 승리, 빌링, 상실 통지와 광고 마크업 URL은 거래소가 중요한 데이터를 입찰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몇가지 표준 매크로를 포함할 수 있다.

이 명세는 입찰 요청과 응답 그리고 승리, 빌링, 상실 통지의 실시간 처리에 초점을 둔다. 다른 처리는 OpenRTB  발의 또는 대체 프로젝트를 위한 후보??들이다. (예 : 차단 목록 동기화, 트래픽 제어, 광고 심사 등)

  2.1 Transport
    - Base Protocol : HTTP POST (승리 통보는 거래소의 재량에 따라 GET or POST)
    - 유효한 요청에 대한 응답
      . 입찰 응답, 마크 업을 반환하는 승리 통보 : HTTP 200
      . 빈 입찰 응답, 마크업을 리턴하지 않는 승리 통지 : HTTP 204
    - 유효하지 않은 요청은 : HTTP 404 (콘텐츠 없이 404 에러만)

  2.2 Security
    - HTTP or HTTPS 둘다 지원하지만 보안 강화를 위해 HTTPS를 사용한다.

  2.3 Data Format
    - Content-Type: application/json

  2.4 Data Encoding
    - Accept-Encoding: gzip
    - Content-Encoding: gzip

  2.5 OpenRTB Version HTTP Header
    - x-openrtb-version: 2.5

  2.6. Privacy by Design
    - 광고 구매자와 판매자는 지정한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지원한다.
    - In particular OpenRTB supports do-not-track (Section 3.2.18), COPPA restriction signaling (Section 7.5), and the ability to pass user preferences from sellers to buyers through the User object (Section 3.2.20).

  2.7 Relationship to Inventory Quality Guidelines
    - OpenRTB는 인벤토리 품질 가이드 라인(IQG)과 완벽하게 호환 된다.
    - 특히 표준에서 사용되는 많은 분류 및 목록은 IQG 또는 IAB 기술 연구소에서 파생된다.

  2.8 Customization and Extensions
    - OpenRTB 스펙은 특정 스펙에 대한 사용자 정의 및 확장을 가능하게 한다. 모든 객체에는 확장이 포함될 수 있다.
    - 확장 필드를 플랫폼간에 일관되게 유지하려면 "ext"라는 이름을 지정해야 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대마도사 블로그
블로그 이미지 대마도사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9 / 전체12,5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