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멘토 - 내안의 멘토를 찾아서

category Life 2010.07.20 14:49
존은 1분 멘토와 그녀의 제자들은 알고 있는데 자신은 모르는 것이 무엇인지 궁금해졌다. 계속해서 인터뷰 기사를 읽어 내려가던 존은 소피아 선생님이 말한 다음과 같은 기본적인 원칙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우리 모두는 학생인 동시에 스승이다. 우리는 배울 필요가 있는 것을 스스로에게 가르칠 때 최상의 능력을 발휘한다."

기자가 소피아 선생님에게 물었다.

"어떻게 해야 우리가 배울 필요가 있는 것을 스스로에게 가르칠 수 있을까요?

"저의 경우에는 경영의 세 가지 "1분 원칙"을 먼저 제 자신에게, 그 다음에는 학생들에게 적용해 보고 그렇게 할 수 있었습니다."

소피아 선생님이 제시한 세 가지 원칙은 다음과 같았다.

첫째, 1분 목표를 설정한다.

둘째, 1분 칭찬을 해준다.

셋째, 1분 성찰Recovery을 한다.

소피아 선생님은 이 원칙들을 어떻게 자신에게 적용했는지 설명했다.

"저도 처음에는 이 원칙들을 적용하는 게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연습을 되풀이하자 나중에는 거의 습관처럼 되어 실천하기가 쉬워졌지요. 이 간단한 세 가지 원칙을 알고 나서 처음에는 제 자신을 가릋치기 위해 그것들을 사용했습니다. 그렇게 하자 제 인생과 가르치는 일에 더욱 열정을 갖게 되었지요. 이런 제 태도는 전염성을 띠었고, 제가 달라졌다는 걸 느낀 학생들은 제게 그 '비결'이 무엇이냐고 물었지요. 그래서 아이들에게도 이 세 가지 원칙을 스스로에게 적용하도록 가르친 겁니다."

스펜서 존슨의 "멘토" 중에서...

--------------------------------------------------------------------------------------------------------

자신을 이끌어줄 수 있는 사람은 자기 자신이라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그것이 최상의 능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스스로가 원하는 것을 알고, 스스로를 대견스럽게 생각하고, 스스로의 행동에 대해 되돌아 본다는 것...

결코 말처럼 쉽지 않아 보입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잊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미 다 알고 있는 사실이 있습니다...  지루하고 힘들더라도 무언가 하지 않으면 안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나는 내 인생의 작가"이기 때문입니다...

내안의 진정한 멘토를 찾는 여행이 즐겁기를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대마도사 블로그
블로그 이미지 대마도사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0 / 전체11,179